“칭찬하고 싶어요! 오나리사랑 실천단”
오산시 공무원 봉사단, 활발한 봉사활동 펼쳐
| 기사입력 2010-06-26 11:51:12

오산시 공무원들로 구성된「오나리 사랑실천단」의 사랑나눔 회원 27명이 지난 26일 토요일 관내 장애인생활시설인 성심동원에 찾아가 봉사활동을 펼쳤다.

더불어 사는 지역공동체 구현을 위해 ‘오나리 사랑실천단’은 주말도 잊은 채 자원봉사활동에 땀방울을 흘렸다. 그동안 매월 넷째 주 토요일이면 성심동원을 방문하여 봉사활동을 펼쳐왔다.

「오나리 사랑실천단」은 2007년 5월 발대식 이후 봉사활동을 체계적이고 정기적이고 능동적으로 운영하고 있는데, 이웃사랑1팀은 저소득층대상으로 주거환경 개선사업을, 이웃사랑2팀은 지역아동센터, 다솜 공부방, 한부모 가정 아동, 이주민센터에서, 이웃사랑3팀은 청학골 야학의 선생님으로, 사랑나눔 1,2팀은 성심동원에서, 사랑나눔 3팀은 하늘땅이네에서 교육 및 여가활동 등을 지원하는 등 분업화 하고 있다.

또한 오산시는 경기도 최초로 자원봉사 및 시민단체 활동을 적극 지원하기 위해 지난해 5월 오산시자원봉사센터를 개관하고 봉사 활성화 기틀을 마련하여 지역 자원봉사자 2만여 명의 참여운동의 확산과 더불어 함께 사는 사회를 만들고 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