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0 파주시 교육문화회관 제3기 교육 개강식 개최
| 기사입력 2010-07-07 10:45:59

2010년 교육문화회관 제3기 교육 개강식이 지난 7월 5일 교육문화회관 대강당에서 교육생, 강사 등 200명이 참여한 가운데 개최 되었다.



이날 개강식에 참석한 제6대 이인재 파주시장은 인사말씀에서 “시민과 함께 하고시민의 소리에 귀를 기울이는 시정을 펼치겠다“고 했으며“효의 고장인 파주에 맞는 효 정신을 배우고 느낄 수 있는 강좌도 앞으로 운영하였으면 한다“고 말했다.

파주시 교육문화회관에서는 시민들이 학습을 통한 자기 계발로 경제활동 참여, 봉사활동 참여 등으로 개인의 행복을 돕고자 특별강좌, 취미교양강좌, 기술기능강좌60과목 105개반을 운영하고 있으며 연 교육인원은 12,000명이다.



교육문화회관은 시민평생교육기관으로 성인교육의 중추적인 역할을 해 왔으며앞으로도 학습동아리 활성화를 위한 공간 지원과 학습동아리 경연대회, 교육생 작품전시회 등을 지원하고 자원봉사 연계로 지역사회에서 없어서는 안 될소외계층의 문제해결사로 더욱 적극적인 열린 평생교육을 펼칠 예정이다.



현재 교육문화회관 자원봉사센터에서는 미용봉사 등 8개팀이 구성돼 이웃과 더불어 살기 좋은 파주 만들기를 위한 찾아가는 현장 봉사활동을실시하고 있어 지역복지시설과 시민들로부터 좋은 호응을 받고 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