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일정보화마을에 IT서포터즈 대학생 봉사단 농촌 봉사활동실시
주민IT교육과 PC성능향상, 통일벽화 그려
| 기사입력 2010-07-24 12:07:21

KT의 IT 서포터즈 대학생 봉사단(45명)의 IT농촌봉사 활동이 7월 16일부터 21일까지 4일간 통일정보화마을에서 있었다.

IT 서포터즈 대학생 봉사단은 통일마을 정보센터와 군내초등학교 정보화 교육장의 PC를 정비해 성능을 향상시키고 주민 사용 PC 인터넷 속도를 체크해 속도를 높이는 등 IT서포터즈로서의 활동을 했다.

또, 군내초등학교 학생들을 대상으로 초대장, 달력만들기와 사진 편집 동영상 제작 교육 등의 활동을 펼쳤다.

통일정보화마을 장단콩 저온저장고에 마을을 상징하는 벽화를 그리고 싶어하는 통일정보화마을 박영호 위원장의 이야기를 듣고서는 장단콩저온저장고 건물에 통일 기원 벽화를 그리기로 했다.

통일기원벽화는 외부전문가와 미대전공 IT 서포터즈 대학생이 밑그림과 완성그림을그리고 45명의 대학생들이 붓을 들고 색을 칠하는 봉사활동으로 진행됐다.

이 그림으로 통일정보화마을의 분위기가 한층 밝아졌을 뿐만 아니라 마을의 상징물이 될 수도 있어서 마을주민과 아이들이 무척 좋아했다.

색칠이 완료되고 그림의 완성도를 높이는 아크릴 준비시간에는 박영호 위원장이 통일촌 마을 유래와 마을특성을 봉사단에게 소개하는 시간을 가지기도 했다.

이 시간에는 분단의 현장인 통일마을에서 내일의 희망을 위해 오늘을 열심히 살아가는 주민들의 이야기, 가구별로 울타리를 없애고 아름다운 꽃을 마당에 심고 태극기를 365일 게양하며, 마을을 주민들 스스로 가꾸는 것은 언젠가는 꼭 이루어질 평화통일을 준비하는 여러 가지 중에 하나라는 이야기 등을 들려주어 학생들에게 통일정보화 마을의 의미에 대해서 설명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