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산시, 혁신교육지구지정 ‘1차 심사 통과’ 청신호
『학부모스터디』첫 모임 가져
박아름 | 기사입력 2010-11-12 15:36:30

오산시는 경기도교육청의 ‘혁신교육지구’ 지정을 위한 준비 중인 가운데 혁신교육의 ‘오산시 비전’을 꿈꾸기 위해 전 시민들이 발 벗고 나섰다.

지난 6일은 ‘학부모스터디’ 첫모임을 개최하였는데 자율적으로 모임을 알리고 참석한 학부모 70여명이 여성회관에 모였고 학부모들이 왜! 어떻게 공부해야 하는지에 대한 의견을 나누었다.

이들은 먼저 학교 교육과정을 철저한 이해력 중심과 토론식으로 진행하여 학습효과를 거양하기로 하였고 공부의 즐거움을 서로가 확인하며 “재밌는 공부”를 정착하기 위해 노력하기로 하였다.

또한 학부모가 공부하고 자연스럽게 학생도 공부하는 가운데 시 전체가 공부하는 모습을 갖춘 범시민적인 학습분위기 조성과 혁신교육의 인프라 구축에 앞장서기로 하여 귀추가 주목된다.

이날 모임에 오산시의회 최인혜 부의장이 함께하였고 두 번째 모임은 11월중에 가질 계획이며, 향후 세부적인 스터디 운영 방안에 대하여 논의하기로 하였다.



이날 참석한 학부모들은 이제 걸음마를 내딛는 단계이지만 더 활발한 모임으로 발전되어 교육도시 오산의 미래를 기대하는데 그 뜻을 같이 하였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