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서관에서 꿈을 키워요
판화가 김억, 교육컨설턴트 민성원 초청강연회 열려
박아름 | 기사입력 2010-11-12 16:22:25

안성시립도서관에서는 11월중 청소년 및 일반시민들을 위한 다양한 분야의 초청인사 강연회를 준비했다.

중앙도서관에서는 오는 11월 20일(토) 오전 10시 2층 다목적실에서 ‘지역인사와 함께하는 내 인생의 책 한권’이란 주제로 판화가 김억씨의 강연회를 개최한다.



강연자 김억씨는 금광면 석하리 흰돌리 마을에 거주하며, 대학교수, 녹색농촌체험마을 흰돌리 마을 위원장 그리고 전 국토를 답사하며 판화작업을 하는 예술가라는 이색 경력을 갖고 있다.



이번 강연회는 활발한 활동으로 각 분야에서 두각을 보이고 있는 안성지역 인사들과 청소년 및 일반인들의 만남이라는 취지로 기획되어 강연을 듣는 이들에게 지역에 대한 자긍심과 애향심을 고취시키고, 독서의 중요성과 자기만의 ‘내 인생의 책한권’을 생각해 볼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



또한, 보개도서관에서는 같은 날 오후2시 보개도서관 2층 시청각실에서 ‘부모가 꿈을 가져야 아이도 꿈을 갖는다’라는 주제로 교육컨설턴트 민성원의 강연회를 개최한다.



강연자 민성원씨는 서울대 경제학과, 법학과를 졸업하고 현재 민성원연구소를 운영하면서 ‘EBS생방송 60분부모’에서 학습법 고정패널로 출연중이며, 중앙일보에서 1년간 칼럼을 연재했고, ‘민성원의 공부원리’, ‘민성원의 엄마는 전략가’등의 책을 펴내기도 했다.



이번 강연회는 교육전문가 민성원에게 효과적인 자녀학습법, 학습동기부여방법, 입학사정관제에 대비하는 방법 및 수능이 끝나는 시점에서 대입원서 지원방법까지 들어보는 유익한 시간이 될 것이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