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서관 사서 역량 업그레이드 교육
대통령상 수상에 걸맞는 사서 역할 기대
박아름 | 기사입력 2010-11-19 15:32:46

파주시도서관에서는 도서관 정보이용자에게 양질의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사서역량 강화 교육을 실시했다.



지난 16일, 도서관 2층 회의실에서 실시한 사서교육에서 박노성 관장은 “전국 공공도서관 평가에서 대통령상을 수상한 이후 모든 사서는 대통령상 수상에 걸 맞는 사서역량을 배양해야 할 것”이라면서 “도서관 주인으로서 도서관을 찾는 이용자들을 귀한 손님을 맞이하듯 해야하며, 서비스 질에 있어서도 차별화된 수준 높은 서비스를 제공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에 따라 이인숙 정보봉사팀장은 15명의 사서를 대상으로 사서역량 교육계획을 수립, 매일 오전8시에 중앙도서관에서 이용자 정보 서비스 등 사서 역량 강화 교육을 실시할 예정이다.



한편, 파주시 중앙도서관은 지난 9월 27일, 도서관정보정책위원회에서 전국의 공공도서관 641개를 대상으로 서면평가와 현장방문, 이용자만족조사 등을 평가한 종합평가에서 전국 최우수공공도서관으로 선정되어 대통령상을 수상한 바 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