찾아가는 실버건강체조 교실 운영
| 기사입력 2010-11-23 14:38:56

동두천시 아름다운문화센터(센터장 석영희)에서는 노인건강체육지도사 자격증 취득자(정숙희외 3명)들의 자원봉사활동으로 관내 경로당 어르신들을 대상으로 실버건강체조 교실을 운영한다.



2010년 8월 23일부터 운영하는 찾아가는 실버건강체조 교실은 관내 각동 주민자치센터의 경로당 수요조사를 실시하여 현재 7개 경로당(중앙동 어수할머니경로당, 중앙경로당, 송내3단지경로당, 불현동 휴먼시아경로당, 소요동 창말경로당, 12통경로당, 16통 경로당)이 신청하여 운영하고 있다.



이번 운영하는 실버건강체조 교실은 경로당 어르신들의 건강과 여가활동 지원으로 자원봉사자들이 직접 경로당을 방문하여 어르신들에게 즐겁고 손쉽게 따라하실 수 있게 경쾌한 음악과 율동을 겸한 체조로 시작된다.



노인건강체육지도사들이 경로당 어른실들을 내부모와 같이 정성스런 마음으로 모시고 친절하게 지도함으로써 오히려 경로당을 방문하기만을 손꼽아 기다리실 정도로 호응도가 대단하다.



아름다운문화센터에서 교육과정을 통해 자격증을 취득함으로써 그동안 배운 기술을 사회에 환원하고, 자격증 취득자들에게는 더 많은 경험을 쌓을 수 있는 또다른 배움의 장이 될 수 있는 계기로 자원봉사를 시작하게 되었으며, 아름다운문화센터에서는 수강생들과 함께 앞으로도 더 많은 자원봉사를 계획하고 실시할 예정이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