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천시 공원녹지 기본계획 2차 중간 보고회 개최
| 기사입력 2010-11-25 14:09:19

포천시(시장 서장원)는 24일 시청 시정회의실에서 서장원 포천시장, 부시장, 국장, 용역업체 관계자, 실무자 등 2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공원녹지의 중장기적인 전망 및 정책개발을 위한 “공원녹지기본계획”에 관한 2차 중간보고회를 가졌다.

이번 보고회에서는 지난 9월 13일 개최된 1차중간보고의 기초조사 및 기본구상을 토대로 구체적인 계획을 수립 추진하는 단계로서 공원, 녹지에 대한 구체적인 확충 및 정비계획을 수립해 미래에 확보할 공원 및 녹지의 배치계획수립과 수립된 배치계획으로 단계별 연차별 투자계획에 관한보고 등이 이뤄졌으며 질의응답 시간도 마련됐다.



시는 지난 2005년에 제정된 『도시공원 및 녹지 등에 관한 법률』에 따라 10년 단위로 수립해야하는 ‘공원녹지 기본계획’에 관한 용역을 올해 3월 착수했으며, 현재 진행 중인 포천시 공원녹지기본계획은 미래 도시환경의 전망예측 및 여건 변화에 탄력적으로 대응할 수 있는 장기발전 방향을 제시하고 환경 친화적이며 지속가능한 계획 수립을 목표로 하고 있다.

시는 12월 시민공청회를 가진 뒤 내년 1월에 지방의회 의견청취 및 도시계획위원회 의견 청취 후 3월 경기도지사에게 승인 신청할 계획이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시청 산림녹지과(031-538-2040)로 문의하면 된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