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금님표 이천쌀’ 8년 연속 브랜드파워 1위
쌀 하면 가장 먼저 떠오르는 브랜드
박아름 | 기사입력 2010-12-01 15:05:09

임금님표 이천쌀이 산업정책연구원에서 주최한 ‘코리아 브랜드 컨퍼런스 2010’에서 8년 연속(2003~2010) 쌀 부문 브랜드파워 1위로 선정됐다.



슈퍼브랜드는 2003년부터 지식경제부의 후원 하에 전국 20~60대 소비자 3천여 명을 대상으로 분야별 가장 먼저 떠오르는 브랜드(Top of Mind)에 대한 설문조사를 통해 선정되며, 개인별브랜드, 통신, 패션 자동차, 영화관, 쌀 등 15개 카데고리로 구분하여 올 4월부터 10월까지 조사를 진행했다.



임금님표 이천쌀과 함께 2003년 이후 8년 연속 부동의 1위를 지켜낸 브랜드는 소나타(중형자동차), 애니콜(휴대폰), CGV(영화관) 등이 대표적이며, 임금님표 이천쌀은 쌀 부문에서 8년 연속 부동의 1위 ‘슈퍼브랜드’ 자리를 지켰다.



시 관계자는 “임금님표 이천쌀이 8년 연속 수퍼브랜드 수상을 하기까지 사)이천쌀운영본부를 중심으로 행정과 농협, 농민이 함께 임금님표 이천쌀의 품질을 높이고 브랜드의 가치를 높인 결과”라고 자평했다.



한편, 조병돈 시장은 “지속적인 쌀 시장의 어려움이 예상되지만, 앞으로도 친환경 고품질의 쌀 생산을 통해 임금님표 이천쌀의 경쟁력을 지속적으로 높여 나가겠다”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