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성시 농기계 단기 임대로 농민들 부담 덜어줘
| 기사입력 2010-12-05 18:59:45

화성시농업기술센터(소장 김경배)에서 시행하고 있는 『농기계단기임대사업』이 지역농민의 농기계 구입 부담을 덜어줘 큰 인기를 얻고 있다.


『농기계단기임대사업』은 올해 10월 중순부터 시작한 사업으로 1년 중 사용횟수가 많지 않아 경제적 부담 때문에 농가에서 구매를 꺼리는 밭작물위주의 콩탈곡기 등 31종 46대의 농기계를 농업기술센터에서 농가에 임차료를 받고 대여하는 사업이다.

농기계 임대를 시작한 한 달여 만에 70여 농가 등에 대여되어 지역농민에게 비용절감, 시간절약, 노동력절감이란 3마리 토끼를 잡을 수 있는 이점을 제공하고 있다.

최근에는 콩 수확철을 맞아 콩 탈곡 및 정선작업 농기계임대가 각광을 받고 있다.

김경배 소장은 "농기계 임대사업이 일손이 부족하거나 고가의 농기계를 구입하지 못한 농가에게는 큰 도움을 주고 있다"면서 "농가에서 필요한 농기계에 대해서는 지속적으로 추가 구입하여 임대에 나설 계획"이라고 밝혔다

임대 대상은 주민등록과 농경지가 화성시에 있는 농업인이며, “농업인안전공제보험”,“농기계종합보험”에 가입하여야 하며 임대를 희망하는 농가는 농업기계단기임대사업 홈페이지(http://hscity.ambank.kr)에 접속하여 회원 가입 후 신청하면 되고, 자세한 문의는 농기계담당(031-369-3612~3)으로 연락 하면 된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