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성시, 자율방재단 방재안전관리사 교육 실시
| 기사입력 2010-12-15 12:21:14

안성시는 지난 14일 시립도서관에서 지역자율방재단원과 공무원 80여명을 대상으로 한국방재안전관리사협회의 방재안전관리사 교육을 실시했다.



방재안전관리사 교육은 지역에서 재해.재난 피해를 최소화하는 자원봉사활동을 원하는 대상자에게 전문적인 방재안전관리교육을 체계적으로 실시하여, 지역파수꾼의 역할을 담당하도록 지원하는 교육제도이다.



교육에 앞서 황은성 안성시장은 그동안의 지역자율방재단의 활동과 지원에 감사를 표하며, 더욱 중요해진 방재단의 역할과 활동을 강조하면서 이번 교육을 통해 한 차원 높은 대응으로 시민의 생명과 재산보호에 앞장서 주기를 당부하는 한편, 폭설 한파 등 겨울철 자연재난대책 기간에도 적극적인 예방활동을 부탁했다.



안성시 관계자는 “이번교육을 통해 83명의 방재안전관리사가 양성되어 안성시 재난 최소화에 초석이 되는 기반이 마련됐다”고 밝혔다.



안성시 지역자율방재단은 2006년에 구성되어 매년 재해예방과 복구지원 활동을 실시하고 있으며 올해 여름철 재해대책기간 중 현장활동 우수단체로 선정되어 소방방재청 표창을 수상한바 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