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원담당공무원 고객섬김 서비스마인드 함양교육
의정부시, 13일부터 과학도서관 배움터에서
| 기사입력 2010-12-15 15:56:35

의정부시는 13일부터 3일간 민원담당 공무원 120명을 대상으로 섬김행정의 소명의식을 다지기 위한 고객섬김 서비스마인드 함양교육을 실시했다.



의정부과학도서관 1층 배움터에서 실시한 이번 교육은 CS교육전문 이영숙, 허윤정 강사를 초빙해 '감성을 활용한 동기부여-Change Heart'' 라는 주제로 시민과의 정서교류 및 커뮤니케이션 기법에 대한 강의, 직원들이 직접 참여하는 롤플레이(역할연기)와 바람직한 고객응대 자세에 대한 토론으로 진행되었다.



민선 5기 출범 이후 '시민을 위한 섬김행정'을 모토로 365야간시청, 친절3S운동 등 친절도 향상과 고객만족에 힘쓰고 있는 의정부시는 이번 교육을 통해 고객접점부서 직원들의 사고와 행동의 변화로 시민들에게 감동과 믿음을 주는 행정서비스를 제공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특히, 안병용 의정부시장은 이번 교육기간 중 몸소 직원들을 위한 특강을 실시하는 등 친절마인드 향상에 대한 높은 관심을 나타냈다.



시는 앞으로도 고객만족향상을 위한 수시 교육은 물론 고객만족 우수기관 벤치마킹 등, 전 직원의 참여를 이끌어 시민들이 체감할 수 있는 '섬김행정'을 지속적으로 펼쳐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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