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정부시보건소
| 기사입력 2010-12-15 15:58:42

각종 모임이 많은 연말은 폭음과 흡연에 노출이 잦은 시기로 건강관리에 소홀하기 쉽다. 의정부시보건소는 연말을 맞아 시민들의 건강생활실천을 위하여 대형마트, 연말모임 등 시민들이 모이는 곳을 찾아다니며 금연과 절주의 중요성을 강조하고 있다.



흡연은 폐암을 비롯한 각종 암, 뇌졸중, 심장마비 등 중증도 질환의 가장 큰 위험요인이다. 흡연으로 인한 질병으로 매년 수천억원의 급여비가 지출되고 이에 따른 보험률 인상이 1~2%에 따른다.

중요한 것은 8~90%의 암이 생활습관 및 환경개선으로 발생위험을 낮출 수 있다는 것이다.



또한 지나친 음주는 위장장애와 간질환, 정신질환 등 신체적 질병뿐만 아니라 가정폭력, 음주운전, 자살, 강간 등 사회적 문제와도 관련이 깊어 보다 전문적인 상담이 요구될 경우 알코올전문의료기관으로 상담연계도 가능하다.

의정부시보건소는 "금연.절주! 당신이 원하면 할 수 있습니다."라는 슬로건으로 금연클리닉을 통한 6주간의 금연상담 및 보조제를 제공하고 필요시 의학적 검사와 체성분분석 등 다양한 건강증진서비스를 연계하여 제공한다.



의정부시보건소는 금연클리닉을 운영하여 올해 1,742명이 금연에 성공(4주금연율)했고, 금연성공자의 63%가 지속적으로 금연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의정부시보건소는 제5기 지역보건의료계획(2011년~2014년)의 중점과제를 금연사업으로 선정하고 내년에는 금연조례를 재정하는 계획을 세우고 있다. 이원재보건소장은 건강환경조성을 위한 금연구역 확대 등 시민의 건강권 보호를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