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손.한부모 가정 대상 크리스마스 행사
희망이 가득한 크리스마스!
| 기사입력 2010-12-17 10:51:44

지난 12월 15일, 서부희망케어센터(센터장 신영미)는 남양주시 내 지역사회 단체들과 협력하여 지역사회 내 소외된 이웃들에게 따뜻한 겨울을 선물하기 위한 "희망가득 크리스마스" 행사를 실시했다.

갑작스런 기온저하로 추위가 더욱 기승을 부리고 있으나 서부희망케어센터에서는 따뜻한 이웃사랑으로 훈훈한 열기가 가득했다. 이번 행사는 남양주시 내 서부권역(진건읍, 퇴계원면, 지금동, 도농동)지역의 조손, 한부모 가정 65명에게 식사 및 후원품 전달이 진행되었으며, 지역사회 여러 단체 및 자원봉사자가 함께 참여했다.

행사에 참여한 대상자들은 가족별로 모여 앉아 만두를 빚으며 가족 간의 훈훈한 정을 느낄 수 있는 시간을 가졌다.



사먹는 만두에 익숙한 아이들은 밀가루를 밀대로 밀어 직접 만두를 빚어보며 즐거워하였으며, 아이들에게 만두 빚는 방법을 가르쳐 주며 모두가 함께 어울릴 수 있었고, 진건 지역 상인회의 후원으로 치킨, 피자 등의 다양한 먹거리와 함께 식사시간을 가졌다. 또 오랜만에 함께 모인 가족들을 위해 가족사진을 찍어 액자를 선물하는 등 가족에게 신경 쓸 여유가 없는 대상자들에게 의미 있는 시간이 되었다.



이번 행사에는 진건읍주민센터, 진건 농협과 진건 축구연합회, 진건읍 주민자치위원회, 동양할인마트, 청솔회

에서 후원금을 받아 행사 진행을 위한 후원품을 마련할 수 있었으며 각 가정에 필요한 후원품을 전달하고 센터에서 준비한 행운권 추첨 등 따뜻한 나눔의 시간을 가졌다.



이날 행사에 참여한 한 가정은 가정형편이 신경도 못 썼는데 애들이랑 너무 재밌고 즐거웠다며. 이런 행사가 자주 진행되면 좋겠다며 감사의 마음을 전했다.



이번 "희망가득 크리스마스"행사는 진건지역상인회, 진건의용소방대등 지역사회 구성원이 합심하여 더불어 사는 공동체로서의 그 의미를 더했다.



서부희망케어센터 신영미 센터장은 "희망가득 크리스마스"를 기회로 지역사회가 한마음으로 지역 내 도움이 필요한 이웃들에게 지속적인 관심과 사랑을 전할 수 있는 희망이 넘치는 남양주시가 되기를 바란다."라고 감사의 말을 전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