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담활동을 통한 생활지도로 행복한 교실 만들기
포천교육지원청 2010학년도 초등 담임교사 상담 직무연수 실시
| 기사입력 2010-12-31 13:26:23

[포천=타임뉴스]

경기도 포천교육지원청(교육장 이철웅)은 관내 초등 32개교 담임교사 132명을 대상으로 12월 27일부터 31일까지 5일 동안 대진대학교에서 우수 상담 인력의 확보와 활용을 위한 초등 담임교사 상담 직무연수를 실시하였다. 이번 연수는 '상담활동으로 행복한 교실을 만들어요.'라는 주제로 2007년부터 실시하여 4번째로 시행되었다.



전년도에 실시한 연수 결과를 반영하여 대학교수, 상담연구소 소장, 현직교사 등 다양하게 강사진을 구성하였으며 상담이론, 아동 상담의 적용, 아동 상담의 실제, 진로와 지도, 안전과 관련된 내용을 중심으로 학교현장에서 활용할 수 있는 실습 및 사례 중심의 내용을 보다 강화했다.

이철웅 교육장은 인사말을 통하여 본 연수를 통하여 관내 초등 담임교사의 상담 능력을 향상시켜 학교 현장에서 상담교육이 활성화 될 것을 기대한다고 말하며 초등 담임교사로서 열정, 전문성, 온정, 진정성, 도전정신, 엄정성, 개방성을 갖을 수 있도록 격려하였다.

이번 연수에 참가한 Y초등학교 교사는 "상담연수를 통해서 나 자신과 학급 학생들을 이해하는데 도움이 된 것 같다. 학생과 학부모를 대상으로 상담하는데 어려움이 있었는데 이번 연수를 통해 학교 현장에서 학생들에게 도움을 줄 수 있는 다양한 상담기법을 배웠기에 새학기에 활용해보고 싶다."고 말했다.

추운 날씨와 폭설에도 불구하고 연수를 이수한 132명의 교사들이 있기에 2011년 새해, 포천 관내 초등학교에서 따뜻하고 긍정적인 변화가 있을 것을 기대하고 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