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천시 제3739부대에 병영작은도서관 준공
| 기사입력 2011-01-04 13:02:33

[포천=타임뉴스]

포천시(시장 서장원)에서는 영북면 소재 육군 제3739부대(부대장 주은식)에 병영작은도서관을 지난해 30일 준공했다고 밝혔다.



병영작은도서관 조성사업은 경기도의 특수시책으로서 총 사업비 1억여원(도비 4천만원, 시비 6천8백만원)을 투자해 부대 내에 연면적 132㎡ 규모로 12월 1일 착공해 한달만에 준공하게 된 것이다.

이번 병영작은도서관 사업은 군부대가 많은 포천시 특성에 맞는 맞춤형 도서관 조성사업으로서 관내 군부대 중 부대장의 도서관 운영의지가 높고 지역사회의 발전에 크게 기여하고 있는 부대를 선정해 추진하게 됐다.



시 관계자는 "병영작은도서관 대상 부대인 육군 제3739부대의 경우 진중 독후감대회를 개최해 장병들의 독서분위기를 조성하는 등 어느 부대보다 도서관 운영에 대한 열의가 높다"며 "병영작은도서관 준공으로 관군 간 협력 도모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고 밝혔다.



아울러 시에서는 "시립도서관과 병영작은도서관이 서로 연계해서 상호대차서비스를 적극 추진해 군부대의 부족한 도서구입비를 대체할 예정이며 또한 병영작은도서관이 미설치된 군부대에 대해 군부대이동도서관을 운영해 군장병들에게 독서진흥 및 독서욕구를 충족해 나갈 계획"이라고 전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