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시의회 '새해 벽두부터 바쁜 행보'
구제역 통제초소 격려방문등 근무체험
| 기사입력 2011-01-05 11:04:27

[경기광주=타임뉴스] 광주시의회가 2011년 신묘년 새해 벽두부터 바쁜 일정을 보내고 있다.



이성규 의장을 비롯한 의원 전원은 지난 3일 현충탑 참배에 이어 의원 상호간의 신년 인사회에서 국가재난인 구제역의 심각성을 인식하고, 이날 오후 여주군 경계인 실촌읍 건업리(국지도98호선)등 광주시 전역에 설치된 6개소의 구제역 방역 이동통제소를 일일이 방문하여 방역 태세 현장확인을 실시하고 근무자들을 격려했다.

이동통제소를 방문한 이성규 의장은 "더 이상 구제역이 확산되지 않도록 차량의 철저한 소독과 방역대책이 그 무엇보다 중요하므로 구제역 조기근절에 전력을 다하여 달라"고 당부하고 의회차원에서 모든 역량을 다할 것을 약속했다.



4일에는 취약시간 대에 통제소 근무자의 노고를 직접 체험하기 위해 이동통제소별 의원 2명씩 자원, 3시간여 통제소 근무자와 같이 방제복을 착용하고 직접 근무를 체험함으로써 공무원의 노고를 이해할 수 있는 계기가 되었고 아울러 시민과 함께 하는 의회상 정립에 기여하였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