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평 농촌주택개량․빈집정비사업 추진
- 주택개량 38동, 빈집정비 28동…총 66동 -
장재수 | 기사입력 2011-03-09 11:52:19

[양평=타임뉴스]양평군은 노후되고 불량한 농촌주택 개량을 지원하고 방치돼 위험에 노출되어 있는 빈집 정비 등 쾌적한 주거환경 개선을 위한 2011년 농촌주택개량 및 빈집정비사업에 나섰다.



군은 올해 38동에 대해 주택개량사업을, 28동에 대해 빈집정비사업을 추진한다는 방침이다.



농촌주택개량사업은 기존 불량주택 개량자와 무주택자, 귀농자를 대상으로 주거전용면적 100㎡ 이하로 신축시 5년 거치 15년 분할 상환, 연리 3%조건으로 가구당 최고 5천만원까지 융자 지원한다.



농협중앙회를 통해 대출해 주는 융자지원 형태로 추진되며 농협자금 80%, 군 예산 20% 비율로 지원된다. 대상지역은 읍·면지역 중 상,공업지역을 제외한 모든 지역이다.



빈집정비사업은 폐가 또는 1년 이상 사용․거주하지 않고 방치된 빈집 또는 건축물 철거 및 정비가 대상이며, 동당 100만원을 지원한다.



군 관계자는 “이번 사업을 통해 낡고 불량한 농촌주택의 개량을 촉진하고, 낙후된 주거문화의 향상을 도모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며 “대상자 선정이 완료되면 상반기에 70%이상을 착공 하는 등 조기에 사업이 완료될 수 있도록 사업 추진에 박차를 가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주택개량 및 빈집정비사업 희망자는 오는 15일까지 거주지 읍,면사무소 건설(산업)팀에 신청하면 된다. 3월 중 대상자 선정을 완료할 계획이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