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평군, 학교급식소 식중독예방 합동점검
- 개학 맞아 오는11일까지 학교급식소 및 판매업소 34개 업소 대상 -
장재수 | 기사입력 2011-03-09 11:54:02

[양평=타임뉴스]개학이 시작되면서 아이를 둔 학부모들은 아이들로부터 해방이라는 즐거움도 있지만 개학에 따른 이런저런 걱정거리들도 함께 따라오게 된다. 급식문제가 그 중 하나다.



이에 따라 양평군은 개학을 맞아 안전한 급식을 제공하기 위해 오는 11일까지 학교급식소 및 급식 판매업소를 대상으로 식중독 위생지도,점검을 실시하고 있다.



소비자식품위생감시원과 경기도양평교육지원청 및 군 관계공무원으로 구성된 지도․점검반을 가동, 관내 학교급식소(27곳) 및 학교급식소 판매업소(7곳) 등 34개 업소를 대상으로 위생지도,점검을 일제히 실시한다.



이번 지도․점검은 개학을 맞아 학생들의 건강을 해칠 수 있는 요인들을 사전에 제거하기 위해 조리에 사용하는 원료 및 식품 등의 위생보관 취급 실태, 시설기준 준수 및 종사자들에 대한 건강진단 실시 여부 등을 집중 점검한다.



군은 학생들이 마음 놓고 급식을 할 수 있도록 급식 담당자들의 인식전환에 중점을 두고 홍보와 점검을 실시하는 한편 점검결과 경미한 사항에 대해서는 현지 계도를 실시하고 학생들의 식품안전과 관련된 중대한 사항은 영업정지 등 행정처분 할 계획이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