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주시 관내 고등학교장 초청 간담회
- 고등학생 학력 향상을 위해 한자리 -
장재수 | 기사입력 2011-03-10 14:28:30

[파주=타임뉴스]파주시는 관내 고등학생의 학력 향상을 통한 교육 경쟁력 강화를 위해 관내 고등학교장과의 간담회를 지난 3월 9일 실시했다.



이 날 간담회는 올해 개교한 동패고를 포함한 14개교 고등학교 교장이 모두 참석한 가운데, 교육이 살아야 파주가 산다는 의지와 함께 “해마다 신생아가 3천명 이상 태어나고 신설학교가 꾸준히 늘어나는 희망적인 파주시가 교육이 강한 도시가 되기 위한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는 이인재 시장의 인사로 시작했다.



고등학교장들은 각 학교의 특성과 학교 교육 발전을 위한 다양한 의견을 나누고, 특히 파주 인재 육성을 위해서는 고등학생 학력 향상을 위한 교육지원의 필요성에 모두 공감하는 열띤 토론을 벌였다.



또한 학생이 스스로 대학생활과 입학전형을 파악하고 자기주도적으로 진학목표를 설정하고 학습계획을 수립해 대학에 진학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명문대학 탐방’에 대한 의견도 이어졌다.



이에 파주시는 학교특성에 따른 학력 향상 프로그램 운영 사업계획을 각 학교로부터 받아 파주 고교 교육력 제고 및 지역교육 경쟁력 강화를 위한 교육지원사업을 추진할 예정이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