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정부시민자치대학 개강식 성료
장재수 | 기사입력 2011-03-10 15:50:52

[의정부=타임뉴스]의정부시(시장 안병용)가 시민들의 시대 흐름에 대한 적응력 향상을 위해 시작한 제8기 의정부시 시민자치대학이 9일 오후 2시 청소년회관에서 개강식을 가졌다.



이날 개강식 후 특강으로 ‘희망도시 의정부’라는 주제로 안시장이 강사로 나와 급변하는 시대에 슬기롭게 대처하기 위해서는 평생학습이 필요하며 이를 위한 시민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당부했으며 개강식에 앞서 보건소와 연계하여 혈압 및 혈당체크, 건강상담 등을 실시하여 더욱 뜻깊은 행사가 되었다.

오늘 특강을 시작으로 매월 두 번째, 네 번째 주 수요일에 강의가 진행될 예정이며 여름휴가철인 7~8월은 휴강을 하게 된다. 대신 7~8월분을 9월부터 매월 3회씩 실시하게 된다.



한편 ‘의정부시 시민자치대학’은 2004년 5월 첫 강의를 시작으로, 건강, 재테크 등 14개분야에 분야별 국내 저명강사를 직접 만나 볼 수 있는 자리로서 올해로 8기를 맞고 있으며 매해 연인원 2,000여명이 수강하는 등 시민들의 큰 호응을 얻고 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