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천시, 새봄맞이 국토대청소 실시
장재수 | 기사입력 2011-03-10 15:53:57

[포천=타임뉴스]포천시(시장 서장원)는 10일 오전 다가오는 새봄을 맞이하여 800여 공직자가 참여한 가운데 신읍동 시가지 주변 일제 대청소를 실시했다.

이 날 정화활동은 겨우내 묵은 방치쓰레기를 일제수거하고 구제역 등으로 오염된 환경을 정비하여 맑고 깨끗한 환경을 제공하자는 취지에서 실시됐다.

안유진 환경관리과장은 “지난 겨울 발생한 구제역 등으로 인해 오염된 환경을 정비하고, 포천시를 방문하는 관광객들에게 깨끗한 시이미지를 제고하는 동시에 시민들에게 쾌적한 생활 환경을 제공하고자 한다.”고 밝히고 “도로 입양사업, 청소취약지역 방치쓰레기수거사업을 꾸준히 추진하고, 소흘읍과 포천동에 쓰레기불법투기 기동단속반을 배치하여 청소사각지대가 없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각 읍․면․동별로 3월 17일까지 유관기관, 군부대 및 단체, 주민이 함께 자체 대청소에 나서며, 포천 38마라톤 구간을 포함하여 포천천 구간과 유원지, 등산로, 구제역 초소 주변 등 대대적인 정화활동을 추진한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