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좀두리를 아시나요?”
= 신곡새마을금고 소외된 이웃에게 좀두리 쌀 기부 =
장재수 | 기사입력 2011-03-28 15:27:53

[의정부=타임뉴스]신곡새마을금고(이사장 : 권인웅)에서는 지난 19일부터 22일까지 관내 소외된 저소득층 이웃 71세대와 노인복지시설 2곳에 현금 350만원 상당의 백미 1,680kg을 전달해 지역사회에 훈훈한 미담이 되고 있다.

이 행사는 옛날 우리 어머니들께서 밥 지을 때 쌀을 미리 한술씩 덜어 부뚜막의 단지에 모았다가 남을 도왔던 좀두리 운동의 정신을 이어받은 것이다.



이날 행사에는 신곡새마을금고 이사장과 임직원 및 자원봉사단 50여명이 참여했으며 모아진 사랑의 쌀은 관내 중증장애인, 독거노인세대, 노인복지시설 등에 전달됐다.



쌀을 전달받은 김○○(71세)어르신은 진정한 서민을 위한 금융기관으로 사랑받아온 새마을금고의 사랑의 실천에 고마움을 표했다.

권인웅 새마을금고 이사장은 “작은 나눔이지만 어려운 이웃들에게 용기와 희망을 전달할 수 있다면 그것보다 더 큰 보람은 없다”며, “앞으로 더 많은 분들에게 사랑을 전달할 수 있도록 노력하는 새마을금고가 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