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호교류와 협력을 통한 공동발전 모색을 위한=
의정부시↔곡성군 읍·면·동간 자매결연 협약식 가져
장재수 | 기사입력 2011-04-15 18:20:51

[의정부=타임뉴스]의정부시와 전남 곡성군은 14일 오후 5시 의정부컨벤션센터에서 양 자치단체 상호협력과 발전을 위한『읍·면·동 자매결연 협약식』을 가졌다.



이날 협약식에는 안병용 의정부시장, 허남석 곡성군수를 비롯한 양 자치단체 의원, 공무원, 자생단체 대표 등 110여명이 참석해 뜨거운 관심을 보였다.

두 지자체는 지난해 11월 5일 의정부시↔곡성군 간 자매결연을 맺은 이후 농산물 직거래와 공무원 워크숍 계획 등으로 우의가 돈독해 지고 있으며, 주민과의 접촉을 더욱 활성화 하고 특히 우수 행정시책 정보교환, 문화·체육교류, 민간교류, 봉사활동 등 교류 활성화를 증진시키고자 결연식을 마련했다.



안병용 의정부시장은 환영사에서“오늘 읍·면·동간 자매결연은 양 지역의 공동발전 발향을 모색하고 서로 협력을 약속하며 지역 경제 부흥은 물론 사람 사이의 정을 느끼고 넉넉한 인심을 나누기 위해 추진되는 만큼 해가 거듭될수록 깊은 인연이 되어 양 지역의 발전과 지역민의 화합을 이끌어 낼 수 있기를 소망한다”고 했다.



두 지자체는 이번 자매결연을 계기로 지역축제, 농산물 직거래 장터 운영, 문화 예술 등 각 분야에 걸친 교류와 협력 사업을 추진하고, 민간단체와 청소년등의 교류사업도 활발히 전개해 지역 발전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이날 자매결연식은 내빈소개에 이어 협정서 서명 및 교환 등으로 1시간 동안 진행되었으며, 곡성 자매결연 대표단은 15일 의정부 종합운동장과 과학도서관 등 주요시설 등을 둘러 봤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