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38회 「장애인과 함께하는 행복나들이」다녀와~
“남양주고려대명품아카데미총원우회”초청 중증장애인 한강걷기대회 참가
장재수 | 기사입력 2011-04-27 13:51:26

[남양주=타임뉴스]남양주시 사회복지과 자원봉사동아리 “아름다운동행 MIX”가 4월 23일 (토) 장애인복지관 이용 장애인 및 장애인정보화협회 가족과 따뜻한 봄날을 맞이하여 삼패동 한강변으로 나들이를 다녀왔다.



제4회 한강 걷기 대회에 참가하는 고려대명품아카데미총원우회(회장 : 최연범)가 한강 걷기대회에 거동이 불편한 중증장애인을 대거 초청하여 일대일 봉사를 통한 봄맞이 행사를 기획한 것이다.



위 단체는 신장장애인과 인천대교 유람하기, 지체장애인과 소양강 유람하기, 장애청소년과 63시티 관람하기, 장애인과 연극관람하기를 추진하는 등 지속적으로 장애인 나들이에 참여하여 노력봉사&후원으로 장애인의 재활자립에 도움을 주고 있으며, 지역리더로서 더불어 함께 살아가는 지역사회 만들기에 앞장서 오고 있다.



김영숙 다사랑부모회 회장은 “ 우리 아이들이 부모와 떨어져 걷는 좋은 기회였어요. 지적친구들이라 걱정이 많이 돼서 엄마들이 모두 따라 왔는데... 고대명품원우회 봉사자들과 1:1로 짝을 지어 함께 걷고 식사하니 얼마나 좋은지 모릅니다. 덕분에 한가로이 한강을 거닐어보는 여유를 즐겼지요. 함께 해주신 분들께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라고 밝혔다.



「장애인과 함께하는 행복나들이」에 동참을 희망하는 시민(단체별)은 남양주시청 사회복지과 장애인복지팀(☎590-2217)으로 신청하면 된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