따뜻한 햇살과 함께하는 어르신 봄나들이~!
- 양평군종합사회복지관, 28일 재가 어르신 37명 모시고 봉평 허브나라 나들이 -
장재수 | 기사입력 2011-04-29 15:09:53

[양평=타임뉴스]양평군은 평소 어려운 사정으로 야외활동이 어려운 지역 어르신들에게 따뜻한 봄햇살과 함께 문화생활의 여유를 안겨줬다.



양평군종합사회복지관이 주관한 이번 행사는 본관 재가 어르신 37명과 한국부인회 자원봉사자 7명이 함께 강원도 봉평에 위치한 허브나라로 야외나들이를 다녀왔다.



겨우내 방안에서 생활하셨던 어르신들에게 더욱 뜻 깊었던 이번 나들이는 봉평의 토속음식으로 식사를 마친 후, 허브나라 관람 및 허브 꽃 심기 체험 등을 통해 따뜻한 봄날의 기운을 만끽할 수 있었다.



허브 꽃 심기를 마친 강 모(80세) 어르신은 “짧은 시간이지만 오랜만에 흙도 만지고, 봄꽃 향기를 맡아서 인지 몸도 마음도 젊어진 것 같다”며 환한 미소를 지었다.



봉사에 참여한 한국부인회 봉사자는 “어르신들이 즐거워하는 모습을 보며 봉사활동에 더욱 보람을 느끼고 매년 어르신 나들이 봉사에 참여할 수 있어 우리또한 행복하다”고 말했다.



한편 이날 나들이 행사에는 보아네떡방앗간, 용문주유쇼(광이쉼터), 용문하나로마트, 용문뚜레쥬르에서 간식 지원을 비롯해 개인후원자의 현금후원이 함께 하면서 더불어 함께하는 지역민의 따스함을 느낄 수 있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