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민들이 낸 세금 제대로 썼나?
- 2010회계년도 세입․세출 결산검사 실시
김정욱 | 기사입력 2011-05-25 21:38:36






[안성=타임뉴스]안성시는 5월24부터 6월10일까지 18일간 ‘2010회계년도 세입․세출’에 대한 결산검사를 실시한다.

결산검사는 지방의회가 결산에 대한 전문지식과 경험을 가진 검사위원들을 선임해 지난해 안성시에서 집행한 세입과 세출에 대한 결산내용을 검사하는 것으로, 검사 및 확인활동을 통해 당초 예산과의 괴리정도, 재정운영성과 등을 체계적으로 분석하여 그 결과를 예산편성과 심의시 확인자료로 활용하며, 예산집행에 신중을 기하도록 하는 역할을 하고 있다.

이번 결산 검사에는 안성시의회 김지수의원, 최국용 공인세무회계사, 재무관리 경험자인 양남철 위원이 선임되었으며, 결산검사 기간동안 예산집행의 결산정리 등 재무운영의 적법성, 적정성 등에 주안점을 두고 심사하게 되며, 세입․세출, 계속비 및 이월비, 채권 및 채무, 재산 및 기금, 금고 등의 결산 사항 등을 세밀하게 검사하게 된다.

결산검사 대표위원인 김지수 위원은 “시에서 집행되는 예산은 시민들의 세금으로, 소중한 재산인 만큼 소홀히 집행된 부분이 없는지 면밀히 검사하겠다”고 밝혔다.

결산검사시 오류사항이 발견된 경우에는 이를 시정한 후 결산검사위원의 의견서를 첨부하여 제출한 결산서를 7월 제1차 정례회시 지방 의회에 제출하여 승인을 받아 주민에게 공시하게 된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