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실에 안주하지 말고 목표를 향해 노력하라
포천시 간부공무원 스승의 날 1일 교사 체험 실시
김정욱 | 기사입력 2011-06-02 15:47:53










[포천=타임뉴스]포천시(시장 서장원)는 제30회 스승의 날을 맞이하여 교육협력네트워크 강화와 지역 바로알리기를 위한 간부공무원 학교장 위문 및 1일 교사 체험을 실시했다.

이에 따라 안유진 환경관리과장은 지난 1일 모교인 포천중학교(1972년 22회 졸업)를 방문해 지역 교육발전을 위한 학교장의 노고를 위문하고 교육지원시책에 대한 협조와 학력 향상을 당부했다.

또한 600여명의 1~2학년 학생을 대상으로 1일 교사 수업을 통해 포천시 공무원의 역할과 환경의 중요성, 함께 할 수 있는 환경사랑 실천 방법 등을 설명했다.

아울러 학생들에게 중국 당나라 때 관리 등용 시 인물평가의 기준으로 삼았던 “신언서판(身言書 判)”과 리차드 바크의 “갈매기의 꿈”을 예로 들면서 “몸과 말을 바로하고 많은 독서와 경험을 통 해 냉철한 판단력으로 어떠한 어려움 속에서도 목표를 향해 포기하지 않고 노력하라”고 강조하고, “자신의 적성에 대한 계발과 관심을 통해 장차 포천의 기둥으로서 큰 역할을 담당해달라”고 당부 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