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천군, 고대산 등산로 정비사업 완료
- 쾌적한 등산로 제공위해 전망대(정자), 안전로프 등 설치 -
김정욱 | 기사입력 2011-06-21 11:33:16




[연천=타임뉴스]연천군은 신서면 대광리에 위치한 고대산에 전망대, 안전로프 등을 설치하는 등산로 정비 사업추진을 완료했다.











21일 군에 따르면 “고대산 등산객들에게 안전산행과 휴식공간을 제공하기 위해 지난해 11월부터 올해 5월까지 전망대(정자) 및 헬기장 목재테크(257㎡) 설치, 와이어로프(50m)교체 등의 정비 사업을 완료했다”고 밝혔다.

군 관계자는 “앞으로 더 많은 사람들이 고대산을 찾도록 등산로를 지속적으로 정비하여 수도권 최고의 안전하고 쾌적한 등산명소로 가꾸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고대산은 산이 높고, 계곡이 깊어 “큰고래”라 부르고 있으며, 옛 선인들의 예언적인 지명 조화신, 교화신, 치화신의 전설이 있는 한국의 삼신산의 하나인 산으로 예로부터 전해지고 있은 명산이다.

또한, 연천군 최북단인 신서면 대광리와 강원도 철원군 사이에 있는 고대산은 휴전선과 가장 가까운 산행지로 정상에서는 철원평야와 북녘 땅을 볼 수 있으며, 표범폭포의 비경이 등산객들의 마음을 사로잡고 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