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천시, 일본 호쿠토시 제2기 교환공무원 파견
김정욱 | 기사입력 2011-06-29 14:05:17


[포천=타임뉴스]포천시(시장 서장원)는 29일 일본 호쿠토시 교환공무원으로 유창렬(행정5급)을 파견했다.

시는 지난 2003년 후쿠토시와의 자매결연을 체결한 이래 행정교류, 청소년 문화체험행사, 문화예술단 파견 등을 통해 꾸준히 상호교류를 추진해 오고 있으며 공무원 파견은 이번이 두 번째이다.

이번 파견에는 윤석희 총무국장을 단장으로 한 일행 2명이 동행하며. 지난해 파견된 1기 김덕진(행정5급) 교환공무원과 함께 7월 1일 귀국한다.

이번에 파견되는 교환공무원의 근무기간은 1년이며, 외국어 습득과 행정, 사회, 문화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일본의 농업, 관광 등 시 주요사업 추진을 위한 선진화 사례를 벤치마킹 후 시정에 접목해 실질적 성과를 도출해 내는데 목적이 있다.



시 관계자는 “제1기 파견공무원이 1년 6개월 동안 현 근무지에서 각종 행사 참여와 근무시간 이후 직원을 대상으로 한 한국어 교실 운영 등 성실한 근무자세로 호쿠토시 공무원들에게 깊은 인상을 심어줬다”며 “포천시와 일본 호쿠토시는 이번 제2기 공무원 교환근무를 통해 양 도시 간 우의와 교류를 더욱 돈독히 다져감은 물론 보다 가시적인 성과를 이룰 수 있는 좋은 계기가 될 것이다”고 밝혔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