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천시 정부청사 활용방안 관련 시민 의견 적극 수렴
정부에 지속적으로 시민 요구사항 전달
김정욱 | 기사입력 2011-07-26 18:06:12

[과천=타임뉴스] 경기도 과천시가 과천 정부종합청사 활용방안과 관련 시민들의 의견을 적극 수렴키로 했다.






과천시는 26일 정부의 과천 정부종합청사 활용방안 발표에 대해 "시민들의 뜻이 반영될 수 있도록 의견을 적극 수렴하겠다"며 "시민의 중지를 모아 지속적으로 정부에 요구사항을 전달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를 위해 시는 다음달 30일 시민회관에서 의견 수렴을 위한 절차에 들어갈 예정이다.




특히 주민 의견수렴에서는 도심공동화 방지 및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한 청사 앞 유휴지(8만9천㎡) 개발 방안이 적극 검토될 예정이다.




시민들은 청사 앞 유휴 부지를 종합병원 설립과 공원부지 조성 등으로 개발할 것을 지속적으로 요구하고 있다.




과천시 관계자는 "시민들의 의견을 적극 반영, 과천시를 신산업의 메카로 발전시킬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며 "정부는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한 청사 앞 유휴지 개발 등 시민들의 기대에 어긋나지 않도록 반드시 약속을 이행해야 한다"고 말했다.




한편, 김영태 정부과천청사이전 과천시공동대책위원회(공대위) 위원장은 정부의 과천 정부종합청사 활용방안에 대해 "정부청사를 존치하겠다는 정부의 발표로 과천시는 제2의 도약의 기회를 맞게 된 셈"이라며 "하지만 찬.반을 떠나 과천시의 새로운 비전을 제시할 수 있는 방안이 도출되야 한다"고 밝혔다.




그는 이어 "특히 정부는 과천시 지역경제를 활성화하는데 도움이 될만한 기관의 입주, 청사 앞 유휴지를 과천시민과 경제에 이익이 되도록 활용, 실질적인 인센티브 지급 등의 약속을 반드시 지켜야 한다"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