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교육연수원, 선택 맞춤형 TST원격연수
원격연수! 이제는 학교가 선택해요!
김정욱 | 기사입력 2014-04-01 20:38:32
[경기타임뉴스]경기도교육연수원(이현숙 원장)은 학교와 교원의 희망을 반영하여 학교의 특성에 맞는 원격연수 운영을 통한 교원의 전문성 향상 및 혁신학교 일반화의 적극적 지원을 위하여 기획한 선택 맞춤형 『TST』원격연수 상반기 과정을 50개 학교에서 105개 학교로 확대하여 4월 15일(화)부터 8월 19일(화)까지 운영한다.

◦ 본 연수프로그램은

△ 3월 초에 학교와 교원의 요구조사 결과를 반영한 47개 과정을 대상으로 경기도 모든 학교에 연수 희망교를 모집한 결과

△ 모집 첫날에 150개교가 신청하는 등 뜨거운 호응을 보여 초등 112개교, 중등 98개교, 특수 3개교 등 경기도 학교 중 10%에 가까운 213개의 학교가 연수를 신청하여

△ 초등학교 53개교, 중등학교 48개교, 특수학교 3개교, 교과연구회 1개 등 105개교를 신청 순서 및 교원수 대비 신청비율로 선정하였다.

△ 4월 15일 김포 대곶초 21명의 『학생 정신건강 바로알고 지도학기』과정부터, 8월 19일 수원 서광학교 50명의 『특수교육 대상학생 행동 지도방법』과정까지 31개 과정, 72기, 4,032명의 교원이 희망한 시기와 과정에 연수를 참여할 예정이다.

◦ 이번 연수에 참여한

△ 군포의 A교사는 “학교의 특성이나 학사일정에 따라 학교에 필요한 내용을 원하는 시기에 연수를 들을 수 있는 선택 맞춤형 『TST』원격연수는 개인 뿐 만 아니라 학교에도 좋은 기회가 될 것이며 앞으로 다양한 과정을 대상으로 많은 학교가 참여할 수 있도록 확대․운영하였으면 좋겠다.”라고 밝혔다.

◦ 본 TST(Triple S Training)과정은

△ 학교 또는 교과연구회, 희망교원들이 자율적인 희망에 따라 원격연수의 과정, 시기, 인원 등을 선택하여 신청하면 연수원에서 희망 과정을 개설․운영하는 연수방법으로 경기도교육연수원의 연수브랜드인 스마일연수 중 Localization(현장 맞춤형)를 특화시켜 운영하는 연수프로그램이다.

※ TST란 Triple S는 Self(스스로), Selection(선택하고), Satisfaction(만족감을 얻는)을 의미

◦ 본 TST연수에 대하여

△ 연수 참여 희망학교가 계속적으로 증가하고 있고(2013년 하반기 대비 150%), 연수운영에 대한 만족도가 매우 높아 앞으로 많은 학교가 참여할 수 있도록 대상학교 수와 대상과정을 점차적으로 확대하여 운영할 예정이다.

󰏚 경기도교육연수원 이현숙 원장은 “학교와 교원의 희망을 반영하여 운영하는 선택 맞춤형 『TST』원격연수에 많은 학교에서 자발적으로 참여하여 필요한 연수를 선택하여 들을 수 있어 교원의 전문성 향상 및 혁신학교 일반화를 지원하는 좋은 연수가 될 것이라고 생각하며, 전국 시․도연수원들의 원격연수 운영에 대한 롤 모델(본보기상)이 될 것이다.”라고 밝혔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