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창, 여성결혼이민자 건강검진 무료 실시
| 기사입력 2009-05-02 17:13:08

평창군보건의료원은 여성결혼이민자의 건강복지서비스를 위하여 지난 3월 23일부터 이틀간 건강검진희망자 31명에 대해 검진을 실시하였다.



건강검진 결과, B형간염 접종대상자가 20명이며, 치과스케일링이 필요한 대상자가 13명, 풍진접종대상자 3명등 부인과질환, 골다공증, 갑상선이 발견되어 건강검진 프로그램이 시급한 실정으로 나타났다.

이에 평창군보건의료원에서는 보건지소와 연계하여 예방접종과 치과 스케일링을 무료로 실시하여 경제적 부담을 덜어 줄 계획이다.



이번 건강검진은 20~30대의 결혼이민여성들로 의료서비스의 접근성이 낮은 취약계층이 대부분으로, 사후관리가 절실한 것으로 나타났으며 임신과 분만을 앞두고 있는 여성들도 적지 않은 상태다.



평창군보건의료원 관계자는 “현재는 무료 예방접종과 스케일링 서비스를 실시해 사후관리를 도모할 방침이지만, 대상자중에는 스케일링만으로는 한계가 있다”며 “치아는 외관상 문제보다는 근본적인 치료가 중요하다며, 여성결혼이민자에게 대한 각별한 관심을 가지고 다각적인 방법을 모색해보겠다“고 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