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천리 표고톱밥재배에 박차를 가하다
| 기사입력 2009-05-02 17:32:51

고성군농업기술센터(소장;박용한)에서는 표고원목재배의 원목 원가 상승 문제를 해결하고 표고재배 농가의 소득증대를 위하여 토성면 성천리 고성믿음표고버섯영농조합법인(대표;문종복)에 사업비 8,000만원을 투자하여 『표고톱밥재배 고품질화사업』을 추진하였다.

그 결과 재배시설 완전자동화와 3중 하우스, 표고톱밥배지 사용으로 사계절 6주기 수확이 가능해 졌으며, 현재까지 4kg 배지 5,000개 재배시 3,000만원 정도 소득을 올렸으나, 시설 설치 후 연 1만 5,000개의 톱밥배지를 재배하여 연간 1억 3천5백의 소득이 예상된다.

또한 폐상 배지는 작물재배농가의 퇴비로 사용되고 있으며, 겨울철 표고버섯 재배시설의 연료로 사용하여 높은 연료비 절감 효과를 보이고 있다.

향후 고성군의 성장동력사업인 해양심층수를 이용하여 표고버섯을 재배함으로써 새로운 브랜드를 창출하고, 표고버섯시장에서 경쟁력을 확보할 수 있도록 고성군의 해양심층수 표고버섯 개발 육성에 총력을 다 할 방침이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