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홈페이지 웹접근성 합격점을 받다.
| 기사입력 2009-05-02 19:04:01

행정안전부에서 2008년 10월 ~ 12월 공공기관에서 운영중인 대표 홈페이지의 웹 접근성 실태 조사를 실시한 결과 횡성군이 도내에서 최고점수인 98.3점을 획득하였다.



2008년 군홈페이지를 개편시 「인터넷 웹 콘텐츠 접근성 지침」을 준수에 초점을 맞췄으며,이를 통해 웹접근성 마크 취득은 물론 접근성 실태조사에서 높은 점수를 받음으로써 장애인과 비장애인이 동등하게 군홈페이지 접근 및 이용이 편리한 웹 환경을 구축했다는데 큰 의미를 가진다고 할 수 있다.



금번 조사결과 웹 접근성 수준은 전체평균 81.0점, 특히 기초 지자체의 경우 평균 83.3점으로 비교적 양호한 수준으로 나타났다. 횡성군의 경우 2007년도에 실시한 웹접근성 실태조사에서 78.4점이라는 낮은 점수를 받은 바 있다.



행정안전부에서는 2005년부터 매년 장애인 웹 접근성 실태조사를 실시해 왔고, 지난해부터 웹 접근성 제고를 위한 권역별 설명회를 개최하는 등 접근성에 대한 인식제고 및 향상을 위한 활동을 지속적으로 펼쳐 왔으며



“장애인 차별금지 및 권리구제 등에 관한 법률”제21조에 의하여 ‘09.4.11부터 모든 공공기관에 대한 장애인 웹 접근성 준수가 의무화됨에 따라, 법 적용에 앞서 접근성 실태조사를 실시하였다.



실태조사의 기준은 「인터넷 웹 콘텐츠 접근성 지침」의 13개 항목, 26개 평가 지표에 대한 51개 체크리스트를 활용하여 전문가의 평가로 이루어졌다.

웹접근성 조사실태에서 드러난 일부 미비점을 개선하여 장애인이 좀더 편리하게 홈페이지를 이용할 수 있도록 함은 물론 군에서 운영중인 타사이트에서도 접근성을 준수할 수 있도록 추진할 계획이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