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경보호 명예감시대 발대식 개최
- 저탄소 녹색성장 실천 결의, 온실가스 줄이기 특강 등 -
| 기사입력 2009-05-02 19:09:12

횡성군에서는 미래청정법인 횡성 실현과 저탄소 녹색성장 실천을 위하여 2009. 4. 14(화) 14:00시에 군청대회의실에서 환경보호 명예감시대 발대식을 개최하여 지역은 우리가 지킨다는 환경지킴이의 역할을 부여 및 자긍심을 고취하고자 한다.



또한 발대식을 통하여 저탄소 녹색성장 실천을 위하여 아카데미를 연계하고 온실가스 줄이기 특강을 실시하여 녹색청정도시로 위상과 역할을 한층 도모해 나가고자 한다.



환경보호 명예감시대 구성은 2007. 4. 1일 150명이 참여하여 자기마을과 계곡은 우리가 지킨다는 책임 의식하에 자율적으로 환경보호 감시활동을 전개하여 왔으며 3년차를 맞아 그린리더로서의 역할을 부여하고자 한다.



그동안 추진실적은 쓰레기 불법투기계도 450여회, 쓰레기불법소각계도70여회,불법어로행위 계도60회를 통하여 꾸준히 환경보호 활동을 전개하여 왔으며, 특히 저수지주변 쓰레기 불법투기 계도활동 실시, 여름철 병지방 계곡 자연정화 활동, 피서지내 종량제 규격봉투 판매 등을 실시하여 주민들에게 좋은 호응을 얻었다.



이에 횡성군에서는 환경보호 명예감시단증을 발급하여 자긍심과 활동의 위상을 제고하여 왔으며 특히 감시활동 우수자에 대하여 군수 표창을 실시하는 등 격려를 하여 자긍심 고취에도 만전을 기하고 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