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식점 등 경로할인제 운영
| 기사입력 2009-05-06 18:06:43
속초시는 관내 거주 65세 이상 어르신에게 이용요금을 할인해 주는 경로우대 할인제도를 5월 8일 어버이 날부터 시행한다.


시는 5월 6일 오전 10시 시청 상황실에서 김옥진 대한미용업중앙회 강원도지회 속초지부장 등 참여 업종별 대표가 참석한 가운데 이용요금 할인제도의 성실한 이행을 위한 협약식을 갖고 본격적인 제도 시행에 들어간다.


경로효친의 사회적 분위기를 조성하고 편안한 노후생활을 지원하기 위해 시행하는 이 제도는 지난 4월 관내 음식점, 목욕탕, 이・미용실, 안경점, 사진관 등 6개 업종에 대하여 신청 업체를 모집했으며 1차적으로 모두 81개 업체가 참가하게 된다.


할인품목과 할인범위는 업소에서 자율적으로 정하게 되며, 이용료의 10~50%를 할인해준다


경로우대 할인업소로 지정된 업소는 속초시에서 &lsquo경로우대 할인업소&rsquo 스티커를 발부해 부착하게 되며 홈페이지 등 우대업소 홍보를 통해 어르신들의 이용을 돕게 된다.


시 관계자는 어려운 시기에도 어르신들을 공경하고 지역을 사랑하는 분위기 조성을 위한 많은 업체들의 참여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