속초관광수산시장 관광객 발길 이어져
| 기사입력 2009-05-07 15:41:48
속초시에서 추진하고 있는 전통시장 활성화 시책사업들이 본 궤도에 오르면서 관광객 및 이를 견학하고자 찾는 기관・단체들의 발길이 이어지고 있다.


그 동안 속초시는 전통시장 전용 대형주차장을 조성하고 상가 리모델링과 비가림시설, 야간 볼거리 제공을 위한 루미나리에 시설 등 환경 개선사업을 완료했으며 최근에는 전통시장내 차 없는 쇼핑거리를 조성이 한창이다.


지난 해 수도권 주부와 학생, 직장인들을 대상으로 추진하고 있는 전통시장 러브투어는 전체 36회에 걸쳐 1,600여명의 관광객이 다녀갔으며 올해 1월과 2월에도 총 11번에 걸쳐 1,000여명 다녀갔다.


자치단체를 비롯한 시장 상인들의 방문도 늘고 있다. 지난 해 경상북도의회, 인천 남동구의회 등 여러 자치단체 의회와 경상북도내 전통시장 임원진, 고흥군, 성남시장 상인들이 속초관광수산시장을 견학한데 이어 올해 들어서는 강원도 인재개발원 교육생들의 현장견학을 비롯해 제천 중앙시장 상인들이 다녀갔다.

5월부터는 총 6차에 걸쳐 강원도가 문화․관광 홍보 및 대규모 관광객 유치를 위해 추진하고 있는 말레이시아 엘켄그룹 임직원 730명이 속초시의 문화・관광지 및 전통시장을 방문할 예정이다.


1차로 5월 7일에 방문하는 엘켄그룹 임직원 80명은 전통시장과 설악산, 대포항을 방문하여 전통시장의 현황을 청취하고 속초의 특산품, 기념품, 공산품 등을 구입할 예정이다.


속초관광수산시장활성화구역(공동회장 : 한두삼, 이영수) 관계자는 전통시장 환경개선사업이 이뤄진 이후 고객은 30%, 매출은 20%가량 늘어났다고 밝히며, 전통시장을 찾은 시민들과 관광객들이 다시금 방문할 수 있도록 시장 상인들의 의식 개선을 물론 깨끗하고 정감어린 전통시장의 특색을 살리고 이용하는 데 불편함이 없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