귀농정착지원 사업 추진
신인균 | 기사입력 2009-05-29 19:26:17

강원도는 귀농ㆍ귀촌 희망자의 계획수립과, 신중한 결정을 돕는 역할을 담당할 “귀농·귀촌 종합센터”를 정부에서 농협중앙회에 설치하였다고 밝혔다.



귀농·귀촌 종합센터는 귀농·귀촌 희망자에게 정보 탐색부터 실제 정착 단계까지 필요한 정보와 교육 등을 종합적으로 제공하기 위해 설치한 것으로, 전국 대표전화 1577-9597로 연락하면 상담을 받을 수 있다.



또한 귀농·귀촌 희망자가 원하는 지역의 지방자치단체 및 농협과도 연계하여 수요자에게 필요한 맞춤형 정보를 제공하게 된다.



종합센터는 인터넷 기반의 귀농·귀촌 종합정보시스템을 7월까지 구축할 계획이며, 이를 통해 교육, 컨설팅, 빈집·농지 정보 등 다양한 정보를 제공하고, 귀농자에 대한 DB를 구축해 후속관리에도 만전을 기할 예정이다.



강원도는 귀농정착 지원을 위해 금년도 추경예산에 총 21억원 규모의 사업계획을 반영할 계획이며, 귀농·귀촌 희망자는 정착하고자 하는 시·군의 농정담당 부서에 사업을 신청할 수 있다고 밝혔다.



상세한 사업지침에 대해서는 귀농·귀촌 종합센터 또는 해당 시·군 농정담당 부서에 문의하면 안내를 받을 수 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