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연이 숨쉬는 건강낙원! 흘리 피만마을 가꾸기” 최우수마을 선정
2009 참 살기 좋은 마을 가꾸기 郡 평가결과, 道 평가 출품 -
보도국 | 기사입력 2009-07-21 10:58:56

간성읍 흘1리 마을이 2009 참 살기 좋은 마을가꾸기 우수마을 선정 심의 결과 최우수 마을로 선정되었다.



이번 평가는 4개 읍면 4개 마을을 대상으로 평가위원 7명이 지난 7월 8일~9일에 1차 서면평가, 7월 10일 2차 현지확인평가를 거쳐 7월 16일 최종선정결과 ▲최우수 : 간성읍 흘1리 “자연이 숨쉬는 건강낙원! 흘리 피만마을 가꾸기” ▲우수 : 거진읍 오정리의 “전통의 맥을 잇는 솔미정 테마마을 조성 사업” ▲장려 : 토성면 금화정리의 “금화정 쉼터조성” 등 3개 마을이 선정되었다.



최우수마을로 선정된 간성읍 흘1리는 “자연이 숨쉬는 건강낙원! 흘리 피만마을 가꾸기”를 주제로 피만 캐릭터(진이, 부령이)를 이용한 피만 조형물 설치, 간판정비 및 표지판 설치, 꽃으로 덮힌 마을 등을 조성하였다.



고성군은 자체평가결과 최우수로 선정된 간성읍 흘1리 “자연이 숨쉬는 건강낙원! 흘리 피만마을 가꾸기”를 이달말 道 평가에 출품할 예정이다.



군은 지역생활환경 개선과 지역공동체의식 복원 등을 위하여 참 살기 좋은 마을가꾸기를 추진한 마을을 대상으로, 사업 추진 전반에 대한 평가와 시상 등의 동기를 부여함으로써 주민 스스로의 노력으로 특색있는 우리마을가꾸기 사업을 추진토록 권장할 계획이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