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성군 공공청사 에너지절약사업 솔선수범 나서..
- 4대 중점추진과제 정해 지난해 대비 10%이상 절감목표 -
보도국 | 기사입력 2010-01-27 18:36:04

고성군이 저탄소 녹색성장 정책 및 녹색성장인 군정목표 실현을 위해 1억 5천만원의 사업비를 들여 조명자동조절장치 설치를 실시하는 등 공공청사 에너지절약사업을 적극적으로 대처하기로 했다.



군은 2010년도 공공청사 에너지절약사업 추진계획을 수립하고 4가지 중점 추진과제를 정했다.



▲첫째로 공공청사 에너지절감 목표관리제를 시행해 본청, 2사업소, 5읍면 등 8개소를 목표관리대상으로 정하고 지난해 전력사용량 1,986,783kwh 대비 10%이상인 198,678kwh(2천1백6십만원)를 절감하기로 했다.



▲둘째, 업무에 지장이 없는 복도, 사무실통로 등의 전등을 제거하고 승강기 이용 자제, 동절기 내복입기 등 우선 추진 가능한 에너지절감방안을 즉시 시행하기로 하였으며,



▲셋째로 에너지 절약형 청사시설개선사업으로 중식시간 및 퇴근시간 이후 사무실내 소수 직원만 있는 경우 별도 설치된 스위치를 사용하여 83,174kw(9백9십만원)를 절감하고 사무실내 근무자가 없는 경우 냉장고와 fax를 제외한 모든 기기의 전원을 자동차단하는 대기전력 제로화 사업도 실시한다.

또 남여 45개소 화장실에 카운센서를 설치하여 사람이 없으면 자동소등하여 하루평균 8시간이상 점등되어 있는 에너지 낭비를 막는다.



실내온도도 정부청사기준인 18℃를 준수하기 위해 냉난방 설정온도 중앙제어 장치도 설치하기로 했다.



▲마지막으로 태양광발전시설사업을 군청 뒤편 주차장 주변에 국비3억 군비3억을 들여 설치하기로 하고 내년에 강원도에 신청서를 제출하기로 했으며, 태양광발전시설이 완료되면 연 1억1천만원의 예산이 절감될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군은 청사 에너지절약에 직원 개개인의 참여의식을 높이기 위해 2월 직원월례조회에서 에너지절약교육도 실시한다.



군관계자는 “금년부터 에너지절약 추진실적을 평가하여 우수추진 부서 및 직원에게 인센티브 등 각종혜택을 제공할 계획”이라고 전하며 “전직원 모두 책임의식을 가지고 에너지절약에 총력을 기울이겠다“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