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 이치카와시 대표단 원주시 방문
| 기사입력 2010-05-01 11:30:43

원주시의 WHO건강도시 교류도시인 일본 치바현 이치카와시 대표단이 2010년 4월 22일부터 4월 24일까지 원주시를 우호 방문한다. 치바 미츠유끼 이치카와시 국제교류협회 고문을 방문단장으로 4명으로 구성된 이치카와시 대표단은 김기열 원주시장을 예방하여 양 도시간 우호를 재확인하고, 원주시의회 방문, 관내 주요시설 견학 등의 일정을 소화한다.



특히, 치바 미츠유끼 고문은 지난해까지 이치카와시장으로 재직하면서, 원주시와 교류를 시작하고 발전시킨 장본인이며, 민간국제교류단체인 국제교류협회 고문을 맡아 양 시간 민간교류 증진에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된다. 이번 방문을 통해 원주시국제자매위원회와 간담회를 갖고 교류협력 증진 방안을 논의할 계획이다.



한편, 원주시는 지난 2005년 9월 1일 이치카와시와 WHO건강도시교류협정을 맺고 지금까지 지속적으로 활발한 교류를 전개하고 있다. 현재 양 시는 대표단 상호 방문을 비롯하여 건강도시 시책교류, 소년야구교류, 걷기대회 상호 참가 등 다양한 교류를 추진하고 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