응급처치 및 심폐소생술 교육
| 기사입력 2010-07-10 11:00:21

원주시 보건소는 안전도시 사업의 일환으로 추진하고 있는 심폐소생술 및 응급처치교육을 KT&G 직원을 대상으로 오는 7월 13일(화) 오전 10시 부터 KT&G 원주공장(소초면 장양리) 3층 교육장에서 실시한다.



금번 교육에는 원주응급의료정보센터 소장 이강현 교수를 초빙하여 심폐 소생술 및 응급처치에 관한 강의와 실습을 병행하여 응급환자 발생에 대비한 실전 경험을 쌓을 수 있도록 교육을 실시한다.



심폐소생술은 심정지 환자에게 바로 조치를 취할 경우 3배 이상의 생존율을 기대할 수 있지만 바로 조치를 취하지 않으면 사망에 이르거나 심각한 뇌 손상을 입게 되어 식물인간으로 살아가는 경우가 있다.



보건소 관계자는 최근 모 중학교 학생 2명이 익사직전 초등학생을 침착 하게 심폐소생술을 실시하여 소중한 생명을 소생시킨 사례가 보도된 이후 각급 기관, 단체에서도 심폐소생술 및 응급처치교육을 받기 위한 문의가 빈번하다고 전하였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