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창, 상하수도요금 편리하게 납부하세요...
상하수도요금 가상계좌서비스 시행
| 기사입력 2010-07-26 13:45:36

평창군에서는 상수도요금 납부방법을 다양화해서 시민편의를 제공하고자 7월부터 상수도요금 가상계좌서비스(수용가 전용납부계좌)를 실시하고 있다고 밝혔다.



가상계좌서비스란 매월 부과되는 상하수도요금을 계좌이체나 계좌입금을 통하여 수납처리 할 수 있는 방법으로 매월 발부되는 상수도요금 고지서 좌측하단에 인쇄되어있는 13자리의 계좌번호를 통해 입금을 하면 수납처리가 되는 서비스다.



이용방법은 금융기관 및 ATM기기, 인테넷뱅킹, 폰뱅킹, 모바일뱅킹 등으로 농협에 개설되어 있는 해당 수용가 가상계좌에 상하수도요금을 입금하면 된다.



한편, 요금부과액과 입금액이 차이나 나면 납부가 안 되므로 상하수도요금 고지서에 나와 있는 계좌번호와 요금액을 정확히 확인하여 입금하여야 한다.



평창군관계자는 “가상계좌서비스를 이용한 상수도요금 납부는 기존 고지서를 이용한 납부와 달리 금융기관을 직접 가지 않고도 납부가 가능하며, 고지서 수납보다 수납확인 시간이 훨씬 짧게 소요된다”며 “납부의 편의로 인하여 상수도요금 체납을 줄이는데도 큰 효과가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