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주한지테마파크 개관
| 기사입력 2010-09-02 14:31:20

무실동 소재 중앙근린 공원 내 원주한지의 산업화을 위한 인프라 및 한지를 테마로 하는 문화체험 공간의 역할을 하게 될 「원주한지테마파크」가 오는 9월 3일(금) 오후 2시 개관식을 갖는다.



원주한지테마파크는 국비 및 도비 46억여 원 및 시비 95억 등 총 141억여 원을 들여 부지 26,279㎡에 지하 1층, 지상 2층 규모로, 1층에는 한지역사를 한 눈에 볼 수 있는 한지역사실과 시민들이 한지를 직접 체험해 볼 수 있는 한지체험실, 카페테리아 등으로 갖추고, 2층에는 기획전시실, 수장고, 회의실 등으로 꾸며졌다.



또한, 야외에는 공연장, 중앙광장, 산책로 등으로 구성되어 시민들을 위한 각종 공연 및 여가시설로도 활용 될 예정이다.



원주한지테마파크의 개관으로 오는 9월 8일로 예정된 한지문화제를 비롯하여 9월 9일 세계종이작가 원주 총회 등 각종 한지 관련 행사가 이 곳에서 개최가 가능하여 더 풍성한 볼거리를 제공할 것으로 기대된다.



시 관계자는 “원주한지테마파크를 한지에 대한 모든 것을 배우고 체험할 수 있는 공간으로 활용함으로서 원주 한지의 우수성을 홍보하여, 한지를 대표할 수 있는 명소로 자리매김 하겠다.”라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