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창, 평창군 동계올림픽 대비 재난발생 대응에 만전
평창군 대관령 119 안전센터 준공식 개최
| 기사입력 2010-09-30 10:07:14

평창군은 재난에 효과적으로 대응하기 위해 신축한 대관령119안전센터 준공식을 10월 1일 오후2시 대관령 신축청사에서 갖는다.



이날 행사는 평창군수를 비롯한 주요인사 등 150명이 참석한 가운데 유공자 시상, 테이프 절단식, 제막식, 다과회 등으로 이루어진다.



대관령119안전센터는 작년 7월부터 15억원의 예산을 들여 1,938㎡의 부지에 2층 규모로 올 6월 공사를 마무리하였다.



신축청사는 재난 및 긴급상황에 효과적으로 대응하도록 전략상황실을 설치하였으며, 체력단련실도 있어 직원 및 의용소방대원들의 훈련장소로도 이용될 계획이다.



대관령면은 알펜시아리조트와 용평리조트 등이 위치한 사실상 동계올림픽 개최를 위한 요지라고 할 수 있는 지역이나 기존 대관령119지역대는 1988년에 지어진 건물로 노후하고 협소하여 동계올림픽 관련 대규모 국제행사가 지속적으로 개최되고 있는 해당 지역의 소방수요에 효과적으로 대처하기에는 무리가 있었다.



평창군은 이번 대관령119안전센터의 준공으로 늘어나는 소방수요에 질 높은 소방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군 관계자는 “현재 추진중인 평창소방서는 내년도 개서를 목표로 최선을 다하고 있으며, 2013년도에 대화119지역대를 계획하고 있다”면서 “최근 이상기후 등으로 재난위험이 증가하고 있어 주민들의 안전을 위한 소방서비스 시설확충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