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평화봉사단원 (Peace Corps) 40년만의 원주 방문
| 기사입력 2010-10-11 12:56:46

한국국제교류재단에서 초청하는 미국 평화봉사단원 중, 원주시 관내 중학교에서 봉사하였던 John Cushing외 3명이 10월 12일부터 14일까지 원주를 방문한다.



교류재단은 지난 1960, 70년대 우리나라 발전은 물론 한-미 우호관계 증진에 크게 기여한 과거 평화봉사단원들에게 감사를 표하고 노고에 보답하고자 2008년부터 미국 평화봉사단 초청사업을 추진하고 있으며, 금번 초청행사 에는 10월 10일부터 6박 7일간 88명이 우리나라를 방문한다.



이번에 초청된 미국 평화봉사단원들 중 4명은(부부 2쌍) 과거 관내 중학교(진광중, 원주중, 원주여중)에서 영어교사로 봉사하였던 분들로, 10월 12일부터 14일까지 원주를 방문하여 과거 근무하였던 학교방문 및 과거에 인연을 맺었던 인사들과 재회의 시간도 갖게 된다.



또한 과거 원주에 근무하였을 때와 비교하여 크게 달라진 발전상을 확인 하며 정취를 느껴 볼 수 있는 시간과 한국 문화를 다시 한번 몸소 체험 하는 기회를 갖는다.



시 관계자는 미국 평화봉사단원들은 그간 한-미 관계의 중심적 지지 세력으로 참전용사에 버금가는 중요한 친한 세력으로 그들과의 유대강화를 통하여 원주시의 국제화 위상에 한발 나아가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하였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