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계올림픽 유치를 위한 협의회 활동 본격가동 !
「2018동계올림픽 유치 범시민지원협의회」 위원총회 및 성공다짐대회
박아름 | 기사입력 2010-12-06 10:03:51

2018동계올림픽 성공적 유치를 위한 강릉시 범시민지원협의회가 본격적인 활동에 나섰다.

강릉시에 따르면 ‘2018동계올림픽유치 범시민지원협의회’가 지난 10월 11일 창립총회를 개최한데 이어, 2일 오후 5시 김남훈 위원장 및 위원 130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1차 위원총회를 갖고, 본격 유치활동에 들어갔다.



이번 총회에서는 IOC평가단 강릉실사를 대비한 기본계획과 협의회 활동계획에 대한 심의 및 토의가 집중적으로 이뤄졌다.

또한, 내년 7월 6일 남아공 더반에서 개최되는 IOC총회지에서의 홍보를 위해 200여 명의 홍보단을 구성해 순수 자비로 현지에서 홍보키로 했으며, 이를 위한 공모 및 홍보방법 등에 대한 논의도 이뤄졌다.

특히, 강릉출신인 조규형 동계유치위 부위원장과 동계유치위에서 실질적인 기획을 맡고 있는 김남수 기획처장을 초청해 동계올림픽 유치 가능성과 NOC와 EOC 홍보전시 분위기 등 국제동향에 대해 설명을 듣는 기회를 가졌다.



범시민지원협의회는 유치열기 확산과 자발적 참여 분위기 조성을 위해
2018동계올림픽 성공유치 결의 구호를 만들어 연말연시 각종 행사 시 구호 활용을 적극적으로 유도해 나갈 계획이다.

또, IOC현지실사에 대비해 대대적인 환경정화 운동을 전개하고 2018마리 종이학을 접어 내년 2월 18일 IOC현지실사단의 강릉방문 시 전달할 예정이다.



김남훈 위원장은 “시민이 주도해 실사단 가두 환영․환송행사를 진행하여 시민들의 유치 열망과 의지를 유감없이 보여줄 계획이다” 며 시민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당부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