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창, 노인교통사고 예방위해 안전용품 지원
박아름 | 기사입력 2010-12-15 11:37:36


평창군은 최근 고령화 사회에 들어섬에 따라 노인 인구 증가로 인해 늘어나고 있는 노인관련 교통사고 예방을 위하여 교통 안전용품을 지원한다.



평창군은 야간 노인관련 교통사고예방을 위하여 관내 65세 이상 저소득층 노인을 대상으로 야간 이동 시 사용할 수 있는 야광모자 700개 및 LED지팡이 200개 등 총 900개의 안전용품을 구입하여 지원할 계획이다.



안전용품 지원은 관내 8개 읍․면사무소에서 대상자를 선정 600개를 지급하는 한편 평창경찰서의 협조를 받아 교통사고 위험이 높은 저소득층 노인 등에게 300개를 지급할 계획이다.



이번 안전용품 지원사업은 지난해 평창군과 평창경찰서 및 사)대한노인회평창군지회 등이 체결한 ‘노인 등 교통약자 보호 강화를 위한 협약’에 따라 평창군의 노인교통사고 예방 역할분담에 의해 지원하게 되었다.



평창군관계자는 “앞으로도 교통 약자인 노인들의 교통사고 예방을 위한 활동을 적극적으로 전개해 나갈 방침이다.“고 밝혔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