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릉시 보건소, 건강증진센터 시범사업 공모에 선정
| 기사입력 2010-12-24 14:26:52

[강릉=타임뉴스]



강릉시가 건강생활실천 통합서비스 사업의 일환으로 전국 16개소에서 실시하는 보건소 건강증진센터 시범사업 공모에 선정돼 사업비 3억2000만원을 확보하게 되었다.



이번 사업은 전문인력 10명을 확보(간호사, 영양사, 운동 처방사 등 )해 의료취약계층의 건강검진 이상자에 대하여 건강원스톱 서비스를 제공하게 되어 건강증진에 기여할 것으로 전망된다.

시 관계자는 "공모사업에 선정되어 고혈압, 당뇨, 고지혈증 등 고위험자들이 치료중심에서 예방중심 활동으로 전환하는 계기가 될 것" 이며 "건강생활실천 생활화로 장기적으로는 건강수명이 연장되는 것은 물론 주민들이 건강생활을 실천하는 습관이 조기에 정착될 것으로 보인다" 고 말했다.



한편, 건강원스톱 서비스란 개인별로 약물의 복용, 상담, 운동처방, 영양상담 등을 한 팀에서 관리를 하며, 상담, 전화, 이메일링 서비스 등을 지속적으로 제공하는 것을 말한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